정기예금과 정기적금의 차이
목돈을 만들기 위해서 월급을 받는 계좌는 따로 두고 장기적인 목표를 위해서 예금을 들거나 적금을 들게됩니다. 통장을 쪼개고 분산투자하는것은 전문가들도 추천하는 재테크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정기예금 정기적금의 차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금과 적금의 차이를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정기예금은 내가 가지고 있는 목돈을 일정 기간동안 묶어두었다가 만기가 될 때 원금과 이자를 받는것을 의미하며 정기적금은 예금하고는 다른 개념으로 6개월, 1년, 2년, 3년 동안 매달 일정한 금액을 넣어 만기가 되었을 때 원금과 이자를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정기예금도 6개월, 1년, 2년으로 묶어둘 수 있습니다.
정기예금과 정기적금의 차이 때문에 상품마다 이율도 다르게됩니다. 두 예금과 적금은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어려움 없이 인터넷뱅킹으로 적금도 가능합니다. 다만 자산이 안전한 만큼 금리의 혜택이 크지 않다는 점이 아쉽기는 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우대금리를 적용해줍니다. 우대금리는 상품마다 정해진 조건을 충족하면 추가로 지원해주는 금리인데요 예를 들어 가지고 있는 통장과 연동된 신용카드를 사용한다던가 자동이체 출금을 지정해둔다면 조건에 충족하여 0.2~05%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것입니다.
정기예금 또는 정기적금은 목돈을 만든다는 의미는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은 다양하게 돈을 늘리는 법이 많습니다. 하지만 모든 투자가 그렇듯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나에게 유리한 방법을 고르는것이 좋겠습니다.